홈 ㅣ 로그인 ㅣ 회원가입 ㅣ 메일상담
공지사항
공지사항
물류소식
언론보도자료
직영차주급여내역
급여내역열람신청
직영차량정보
1톤정보 >>
2.5톤정보 >>
5톤정보 >>
11톤이상 >>
HOME > 공지사항 > 보기
제목 : 주원통운(주) 2011년10월20일 기사내용
글쓴이 : 주원통운(주)
작성일 : 2011-10-24
유통•물류운송 선진화로 산업 발전 이바지한다
주원통운㈜, 지능형 물류 시스템 도입과 지입차 시스템 현실화 나서
 
이대연 기자
▲ 물류·화물 운송 전문 업체 주원통운㈜     © 이대연 기자

"기업 활동에 있어서 물류는 그 어느 분야보다도 전문적인 지식과 선진화된 시스템 도입이 절실합니다. 해외 일류기업은 물류 시스템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과감한 경영혁신과 물류 아웃소싱을 통해 회사 경영의 혁신을 단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산업 발전에 맞춰 유통과 물류의 선진화도 이뤄져야 한다는 기업이 있다. 전근대적인 유통과 물류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주원통운㈜(대표 배의근)이다.

 
실제로 유통과 물류 산업은 우리나라 산업을 더욱 윤활하게 돌아가게 함으로써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산업 발전 속도에는 따라가지 못했다. 기업을 하는 입장에서 물류와 유통은 모든 산업의 근간이자 기업성장의 대동맥이라 불리지만 뿐 정작 발전은 더딘 분야였다.

 
관련 산업 분야에 대한 어두운 이미지도 한몫 했다. 주먹구구식 운영과 여러 단계를 거치는 물류와 유통은 시간을 더디게 만들었다. 또 아웃소싱을 목적으로 도입된 지입차 시스템은 오히려 운전 근로자들의 피와 땀을 빼앗는 이미지로 변질됐다.

 
그러나 최근 주원통운㈜이 지능형 운송•물류 시스템과 함께 지입차의 현실화로 유통 물류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태세다.

 
지능형 운송 물류 시스템은 제품 선적에서 배송 완료까지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통해 추적 가능하도록 만든 시스템으로 이동 정보부터 주문 현황, 재고 및 배송 상황 확인까지 가능하다. 화주고객과 운전자, 운전자와 일반 고객 사이를 모두 인터넷으로 연결함으로써 화물운송 주선 운영 시스템을 비롯해 차량관리, 정산관리, 부가정보 관리, 배차관리, 거래처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가 한꺼번에 제공된다.

 
또 배송 시 신선 식품의 최고 품질 유지를 위한 콜드 체인 시스템과 국내외 물류 배송 설계 및 포장부터 수/배송, 납품, 선적, 수출입 통관 대행까지 물류에 관한 고객사들의 모든 요구를 충족시키는 원스톱 물류 서비스까지 정확한 재고 관리와 수/배송 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해 고객사의 시장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주원통운㈜은 차량 관리팀이 직접 일자리를 체험하고 정확한 급여 방식을 검증한 후에 대기업 물류 아웃 소싱을 진행하고 원활한 지입차 수요 및 공급에 대처하고 원가절감을 통한 기업경쟁력 향상과 효율적인 인력관리를 위해 지입잡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국제개발 사회복지 NGO인 ‘굿피플’에 매월 기부를 진행하는 등 그동안 어두웠던 운수업의 이미지를 밝게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운송과 물류 산업이 전근대적이고 어두운 이미지로 비춰지는 이유가 바로 고질적인 지입차 시스템의 문제점에서 시작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를 선보이는 주원통운㈜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 

코멘트는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메일상담 회원정보수정 회원가입 직영및지입비교 지입가이드

회사상호 : 주원통운(주) / 대표이사 : 배효근, 김선식
법인번호 : 110111-4617142  / 사업자번호 109-86-30106 / 직업정보제공사업신고번호 J1204020190007
사업장소재지(본사)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47, C동 1041호(마곡동, 퀸즈파크나인)
차고지 :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주곡리 161-113번지 / 제2차고지 : 경기도 화성시우정읍 주곡리 161-126
상담전화 : 02-3663-8766 / 010-7373-8766 / e-mail : qodmlrms@naver.com / FAX. 02-3665-0345
COPYRIGHT (C) 2010. ALL RIGHT RESERVED.